SlickRun

SlickRunBayden System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유용한 툴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윈도우키+R'를 누르면 나타나는 실행 창의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실행 창에서 notepad 쳐서 메모장을 실행시키거나 mspaint를 쳐서 그림판을 실행시키는 일이 자주있는데요. SlickRun을 설치하면 패스(path)에 등록되지 않은 어플리케이션도 'MagicWord'를 등록하면 쉽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툴을 사용한 후로 바탕화면의 바로가기 혹은 빠른 실행 아이콘을 사용하는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무조건 Yes하면됩니다. 중간에 추가로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할거냐고 물어보는데 그것도 Yes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설치후 나타나는 남색 바(bar)를 클릭한 후 notepad, mspaint, cmd 등의 MagicWord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됩니다. 바를 클릭하기가 귀찮으면 '윈도우키+Q'를 누르면 바에 커서가 가 있을겁니다.

설치후 보이는 남색 바

설치후 보이는 남색 바


매직워드는 자동완성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자동완성 기능 - 'no'만 입력했는데 전체 매직워드가 자동입력된 상태

자동완성 기능 - 'no'만 입력했는데 전체 매직워드가 자동입력된 상태

매직워드 등록은 간단합니다. 바의 끝부분을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New MagicWord...'를 선택한 후 입력창이 나타나면 원하는 MagicWord를 입력하고 실행파일의 절대 경로나 URL을 입력하면됩니다. 절대경로는 레이블 Filename or URL을 클릭하면 파일선택 창이 뜨기 때문에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게 불편하다고 생각되거나 이미 매직워드로 등록하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이 실행중이라면 초록색 스포이드(?) 아이콘을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 창으로 드래그하면 창 색이 변경되면서 실행파일의 절대경로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Total Commander를 'tc'라는 MagicWord로 등록했습니다

Total Commander를 'tc'라는 MagicWord로 등록했습니다


미리 입력되어 있는 매직워드 중 Filename이 iexplorer로 되어 있는 매직워드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런 매직워드는 웹사이트 검색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하면 두번째 단어인 'java'가 검색어로 입력된 구글 창이 뜨게됩니다.

구글 검색

구글 검색


네이버를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매직워드 'naver'를 새로 등록하고 Filename or URL에는 iexplore를 입력합니다. 중요한건 Parameters인데 여기에는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W$'가 검색어로 변환되는 대치어입니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W$&frm=t1&sm=top_hty

네이버 검색

네이버 검색


아마 마우스로 손을 가져가기가 짜증날 때 이 툴을 자주 사용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우스를 자주 안사용하는 분들, 특히 프로그래머에게는 매우 유용한 툴입니다. :)

신고